개인정보처리방침
1. 총칙
1) 디고랩스㈜(이하 “회사”)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보호법" 등 국내의 개인정보 관련 법률을 준수하며, 디고랩스 서비스 이용자(이하 “회원”)의 개인정보를 철저히 보호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적극적으로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제정하고 이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어떤 목적으로 수집되고, 어떠한 방법으로 보호되는지 공개하고 있습니다.
3)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관계 법령 및 지침, 시장 환경 및 변화, 회사 내부 운영방침의 변경에 따라 수정, 삭제 및 보완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변동 사항이 발생할 경우, 관계 법령 및 지침이 정하는 방법에 의거, 고지 후 시행합니다.
2. 개인정보 이용 목적
1) 회원의 가입 및 탈퇴 의사 확인, 고객지원 및 민원처리를 위한 이용자 식별, 만 14세 미만 이용자의 보호자(법정대리인)의 동의 및 보호자 확인 등 회사가 제공하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 및 민원/상담을 위해 회원의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제품 및 서비스의 품질확인, 서비스의 보상정책(포인트 및 기타) 확인 및 전환, 개선요구 및 의견청취, 설문 답변 등 회원이 제기하는 각종 민원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 확인을 위해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3) 회사 및 관련 사업자(파트너)의 이벤트 정보 제공 및 참여 확인, 광고성 정보 제공, 개인화 콘텐츠 제공 등 회사가 주최/주관하는 다양한 마케팅 및 프로모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4) 대한민국의 관계 법령 및 회사의 이용약관을 위반하는 회원에 대한 이용 제한, 부정이용 행위 등 회사의 서비스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타 이용자의 사용을 방해하는 행위에 대한 방지 및 제재를 위해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5) 그 밖에 이용약관 개정 및 서비스 정책 변경 등 회원 대상의 고지사항 전달,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각종 민원처리 결과에 대한 제재 조치 등 이용자 보호 및 서비스 운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3. 개인정보 수집 항목
1) 회사는 다양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원가입 시 아래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필수항목 : 휴대전화번호,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성별, 생년월일, 서비스 이용 기록 및 접속기록(log)
선택항목 : 주소, 은행계좌 정보(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명), 전자우편(이메일) 주소
2) 만 14세 미만의 가입자는 부모님 등 보호자(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필수항목 : 휴대전화번호, 보호자의 이름, 생년월일, 성별, 보호자 본인확인에 이용되는 정보(ID)
선택항목: 전자우편(이메일) 주소
3) 회원의 고객지원 및 민원/상담을 처리(해결)하는 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전부 및 일부)를 추가적으로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전에 회원에게 구두 동의를 확보하고, 녹취 등의 방법으로 기록합니다.
홈페이지 (1:1문의하기) : 이름, 휴대전화번호, 전자우편(이메일) 주소 등
고객센터 (02-2135-9058) : 이름,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서비스 이용 기록, 온라인 접속기록(log), 은행계좌 정보(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명), 환전 신청기록 및 기타 등
SNS상담 (카카오톡 채널) : 이름, 카카오톡 닉네임,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서비스 이용 기록, 온라인 접속기록(log), 은행계좌 정보(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명), 환전 신청기록 및 기타 등
대표메일 (support@deego.kr) : 이름, 휴대전화번호, 서비스 이용 기록, 온라인 접속기록(log), 은행계좌 정보(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명), 환전 신청기록 및 기타 등
4. 개인정보 보유, 이용 및 파기
1) 회사는 회원 탈퇴 시 보유한 회원 개인정보 일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2) 단, 서비스 부정이용 행위 및 타 사용자의 이용을 방해한 이력이 있는 사용자 경우, 반복되는 피해 방지를 위해 회원 탈퇴 처리 후 관련 기록(이름,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서비스 사용이력 및 제재 사항 등)을 아래의 법률(전자상거래법,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에 의거, 3년 간 보관합니다.
3)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금융거래법, 통신비밀보호법, 정보통신망법 등 법령에서 일정기간 정보의 보관을 규정하는 법률에 의하여 아래와 같은 사항은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웹사이트 방문 기록 : 3개월 보관 (통신비밀보호법)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 6개월 보관 (정보통신망법)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보관 (전자상거래법)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보관 (전자상거래법)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보관 (전자상거래법)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보관 (전자상거래법)
전자금융에 관한 기록: 5년 보관 (전자금융거래법)
4) 개인정보 파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 분쇄 혹은 소각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복구 및 재생이 되지 않는 기술적인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5.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및 위탁
1)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 동의 없는 개인정보를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회원이 사전에 동의하거나 관계 법령에서 정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이 개인정보 제공을 요구하는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업무 중 일부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고 있으며, 위탁 받은 업체가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관리/감독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 | 위탁업무 내용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후이즈 | 문자메시지 발송 및 관리 | 디고랩스 계약기간 내 이용 |
다날 | 회원 가입 시 휴대폰 인증 | 디고랩스 계약기간 내 이용 |
6. 위치정보의 이용 및 보호
1) 회사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 법령을 준수하며, 개인위치정보주체와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준수합니다.
2) 회사는 아래의 기능 제공을 위해 위치기반 서비스를 이용하며 제반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7.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탈퇴 및 동의 철회 방법
1) 회사의 회원은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해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의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탈퇴’ 메뉴를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3) 회사의 회원은 탈퇴 시 포인트 소멸, 포인트 환전 및 복구 불가, 개인정보 삭제 및 복구 불가에 대해 동의 확인 후 탈퇴할 수 있습니다. 회원 탈퇴 후 삭제된 개인정보의 복구는 불가합니다.
8. 쿠키의 운영 및 활용
1) 쿠키(Cookie)는 회원이 홈페이지를 접속할 때 회원의 사용한 웹 브라우저를 통해 회원의 PC에 하드디스크 드라이브에 저장하는 매우 작은 크기의 텍스트 파일입니다. 회원이 홈페이지를 재방문할 경우 홈페이지 서버(Server)는 회원PC에 저장된 쿠키의 내용을 읽어 회원이 설정한 서비스 이용 환경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저장된 쿠키 정보(방문 정보, 서비스 접속 시간 및 빈도, 서비스 이용과정 중 생성 및 입력한 정보)를 분석하여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에 특화된 콘텐츠 및 서비스 혹은 광고 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웹브라우저 옵션을 이용하여 항상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 회사에서 제공하는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9.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
회사는 회원의 소중한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다음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1) 회원의 개인정보를 암호화하여 보관하며 암호화된 통신구간을 이용하여 전송하고, 비밀번호 및 디고랩스 포인트와 같은 중요정보는 암호화하여 보관합니다.
2)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있습니다. 해커 등의 침입을 탐지하고 차단할 수 있는 시스템을 설치하여 24시간 감시하고 있으며, 백신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시스템이 최신 악성코드나 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해킹/보안 기술에 대해 지속적으로 연구하여 서비스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모든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개인정보보호 의무와 보안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과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4) 회원의 소중한 개인정보에 접근할 수 있는 담당자를 최소화하며,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관하는 데이터베이스(Database) 시스템과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에 대한 비밀번호의 생성과 변경, 그리고 접근할 수 있는 권한에 대한 체계적인 기준을 마련하고 지속적인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5) 회사는 개인정보유출에 대한 만일의 사태가 발생할 경우에 대비하여 정보통신망법 시행령 개정안에서 요구하는 개인정보보호 손해배상보험에 가입, 회원의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10.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안내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 및 불만 처리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 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이 름 : 이영종
- 직 위 : 이사 / CTO
- 전 화 : 02-2135-9058
- 이메일 : support@deego.kr
11. 개인정보 침해 신고 및 상담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아래 기관으로 문의해 주십시오.
[개인정보 침해 신고 및 상담]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 (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cyberbureau.police.go.kr / 국번없이 182)
부칙. 공고 및 시행일자
1)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아래와 같이 공고 후 시행하며, 시행일자로부터 즉시 효력이 발생됩니다.
공고일 : 2022년 9월 01일
시행일 : 2022년 9월 01일
2) 본 개인정보처리방침 시행일 이전에 적용되던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이 방침으로 대체됩니다.